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고객센터

고객센터

1588-1831

평일 : 09:00~18:00 / 토,일, 공휴일 휴무

컨텐츠 내용

  1. 커뮤니티
  2.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최종평가 응시는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EBS원격교육연수원입니다.

최종평가 시험 응시 시 아래의 방법을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수강현황에 강의실 입장 클릭


2. 첫페이지 학습진행상황- 최종평가-바로가기 클릭

 

3. 응시하기 클릭 후 시험 진행


4. 최종답안 제출 클릭

이수증과 수료보고 프로세스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EBS교육연수원 운영자입니다.
이수증 출력 기간과 수료보고 관련 내용 공유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이수증은 직무연수만 주나요?
   - 이수증은 직무연수만 제공하며, 나의강의실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 자율연수는 수강확인증 발급은 가능하나, 이수증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 

 

2. 학습 종료 전에 이수증을 출력할 수 있나요?

   - 직무연수는 종료 후, 운영행정처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학습 종료 전, 이수증 출력은 불가능합니다. 

 

 3. 이수증 출력 기간
  - 직무연수 출력 기간
   - 과정 종료 후, 2일 동안 튜터 채점 > 점수공개 : 성적이의 접수 기간(3일 동안) > 점수 수정 > 최종 수료보고(각 시도 교육청)
      ※ 수료 내역 나이스 연계 처리는 과정 종료 후 약 4주 정도 소요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성적이의 접수기간 : 각 기수별 학습종료 일 기준, 접수기간 마다 게시판에 공지 예정



4. 수료보고와 관련된 궁금한 점
   1) 성적 이의 접수 기간이 뭔가요?
     - 성적 이의 접수 기간은 각 시도교육청 점수 보고 전, 학습자가 본인의 점수를 확인하고
        점수의 정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 의의신청을 접수 받아 튜터가 점수를 재확인하고
        수정하는 기간을 말합니다. 
    2) 성적 이의 접수 기간은 얼마인가요? 
     - 게시판에 공지되며, 공지 후 3일 기간을 드립니다(3일 이후에는 접수 불가).

5. 자율연수 수강확인증은 왜 빨리 받아 볼 수 있나요?
    - 자율연수는 시험/과제가 없어 튜터 채점이 필요없는 과정으로 종료 후, 다음날 수강확인증만 출력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수증 출력 오류 시, 처리 방법 입니다.

안녕하세요
EBS교육연수원 운영자입니다.

개인 컴퓨터 설정, 프린터 기기 세팅에 따라 이수증 출력 시, 오류가 나는 것임으로
학습자 개인 컴퓨터 설정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Q. 이수증의 테두리, 인장 등이 출력되지 않아요.(IE버전 8 이상)
A. 파일 > 페이지  설정 >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체크 > 여백 왼쪽 15, 오른쪽/위쪽/아래쪽 5로 설정 > 확인


Q. 인터넷옵션 설정을 변경해도 테두리 등이 인쇄되지 않아요.
A. 시중에 판매되는 프린터기는 기기별로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사이즈를 알려드릴수가 없습니다.
페이지 설정에서 여백 및 인쇄배율 조정하고 출력부탁드립니다.


Q. 인쇄물 위/아래 불필요한 글씨가 쓰여져 있어요.
A. 머리글/바닥글에 쓰인 글자를 지워주세요. [ 파일 > 페이지설정 > 머리글/바닥글 지우기 ]



추가 문의사항 있으시면 고객센터(1588-183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성적에 이의 신청 방법입니다.

안녕하세요. EBS교육연수원 운영자입니다.


게시판과 공지사항을 통해 성적이의에 관한 공지를 확인 후, 해당 기간내에 신청해주세요.

1. 학습종료일로부터 3일 동안 [성적이의신청]을 받습니다.

-위치 [나의 강의실 > 수강현황 > 강의실입장 > Q&A > 등록]



2. 성적이의신청은 시험/과제를 재응시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 과제 성적이나 시험 문제 정답에 대한 이의신청할 수 있는 기회를 말합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는 EBS 원격교육 연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습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학습할 수 있나요?

학습 콘텐츠(영상)를 다운받아서 학습하실 수는 없습니다.

강의 자료는  학습 시작 전 웹페이지(www.ettc.co.kr)의  각 강의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권장 진도율은 무엇인가요?

권장 진도율이란 과정수료를 마치기 위해 수강기간 동안 일일 단위로 변화하는 목표 진도율로서,
권장 진도율에 맞춰 학습을 한다면 한꺼번에 몰아서 볼 필요없이 어렵지 않게 과정을 수료할 수 있습니다.

학습시간이나 분량이 정해져 있나요?

안녕하세요? EBS교육연수원입니다.


EBS원격교육연수원의 연수과정은 교원연수에 관한 규정에 따른 지침에 의거하여,
1일 1.5H~2H정도의 학습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하루에 반드시 학습하셔야 되는 분량이나 시간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온라인 학습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학습을 하실 수 있는 장점을 최대한 살려서
원하시는 시간에 원하시는 만큼만 학습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는 EBS 원격교육 연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영상이 재생이 잘 안돼요.

안녕하세요. EBS 원격교육연수원입니다.


동영상 재생이 잘 안되는 경우 아래 조치방법대로 컴퓨터 설정 변경 부탁드립니다.


[호환성 보기 설정]
▶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감사합니다 :)

강의자료 다운로드가 안 됩니다.

안녕하십니까. EBS 원격교육연수원입니다.

자료실 파일 다운로드시 오류가 나는 이유는
EBS 원격교육 연수원이 신뢰사이트로 등록되어 있지 않아 나타나는
브라우저상의 제약사항입니다. (보안규정)

따라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뢰사이트 수기 등록방법 ]

1. 기등록된 사이트를 지운다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완 > 신뢰할수있는사이트 > 연수원사이트삭제

2. 사이트 수기등록 하기 : 3개 모두
    *.ettc.co.kr
    https://*.ettc.co.kr
    http://*.ettc.co.kr

3. 재로그인
  로그아웃 > 재로그인 > 다운로드 재시도


상기와 같은 처리를 하였으나 오류 나는 경우 고객센터(1588-1831)로 연락주세요.
항상 최선을 다하는 EBS 원격교육 연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영상 화면이 깨져서 볼 수가 없어요.

안녕하세요. EBS교육연수원입니다.

동영상 학습시 영상이 깨지는 현상은 코덱에 의한 문제이거나
미디어 플레이어 비디오 션에 따른 문제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 확인하시어  정상작동 유무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코덱(codec), AC 3, Divx’ 삭제
    학습하고 계시는 개인PC의 ’시작-설정-제어판’에 있는 프로그램 추가/제거로 들어가셔서
    ’…코덱(codec), AC 3, Divx’가 있다면 반드시 삭제하셔야 합니다.

2.  ’YUV,RGB 플리핑 사용’의 체크 없애기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 → ’도구-옵션-성능’을 클릭 → 하단에 있는 비디오 가속의 ’고급’ 버튼을 클릭 
   ’비디오 가속 설정’화면에서 ’비디오 믹싱 렌더러 사용’의 체크를 없애기  → ’YUV,RGB 플리핑 사용’의 체크를 없애기
 
 ※ 상기와 같이 처리하였음에도 오류가 나는 경우 연락주시면 원격지원으로 컴퓨터 환경 점검 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는 EBS 원격교육 연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직무연수 학습방법 입니다.

안녕하세요. EBS원격교육연수원입니다.


[직무연수 학습방법]
 1. http://www.ettc.co.kr > 로그인 하신 후,
 2. ’나의 강의실 > 학습현황]’ 메뉴에서 수강 예정이거나, 수강 진행 중인 과정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3. ‘수강중’ 목록에서 선택 과정의 ‘학습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수강을 진행합니다.
 4. 진도 진행, 과제 제출 및 시험 응시 등 연수 기간 종료 전에 수강 활동을 진행합니다.
 5. 수료 후 이수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직무연수 수강시 참고사항]
 1. 학습 시작 전 진도 및 과제, 시험 현황을 점검, 해당 과정의 ‘공지사항’을 확인하도록 합니다.
 2. 1일 평균 학습 시간은 1.5~2시간 정도 입니다.
 3. 연수시작일 0시부터 연수종료일 24시까지 요일과 시간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강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4. 학습 진행시 발생하는 질문은 학습 과정 게시판에 등록하여 튜터의 답변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는 EBS 원격교육 연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율연수 학습방법 입니다.

안녕하세요 EBS 교육연수원입니다.


[자율연수 학습방법]
 1. http://www.ettc.co.kr > 로그인 하신 후
 2. [나의 강의실 > 학습현황] 메뉴에서 수강 진행할, 수강 진행 중인 과정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3. 본인이 신청시 정한 수강 시작일부터, [학습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연수 과정 수강을 진행합니다.


자율연수는 수강 여부(진도율)로 평가가 이루어지며 총 진도율이 80%이상일 경우 학습이 완료됩니다.
진도율은 강의실에 접속한 정도를 자동으로 체크하여 점수를 부여합니다.

   

, 자율연수는 직무연수와 달리 학점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자율연수는 이수증 또는 수료증이 제공되지 않는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는 EBS 원격교육 연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시듣기(복습) 기간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EBS교육연수원입니다.

 

[다시듣기(복습) 안내]
- 다시듣기 기간 : 학습 종료일로부터 6개월 (약 180일 이상)
- 다시듣기 방법 :로그인 > 나의강의실 > 수강현황> 종료된과정 > 복습하기 클릭
 감사합니다 :)
진도 반영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EBS 교육연수원입니다.

진도체크가 되지 않을 경우 다음의 조치를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서 정상작동 유무 확인 부탁드립니다.

1.호환성 보기 설정
▶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2.화면비율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의 [보기]>[확대/축소] 메뉴에서 화면 비율이 100%로 되어있지 않다면 100%로 수정 후 [새로고침]

3. 쿠키설정
▶쿠키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해당 조치 이후에도 지속적인 오류 현상시에는 1:1메일 문의(help@ettc.co.kr) 또는 

학습상담센터(1588-1831)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S Internet Explorer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라는 오류가 뜹니다.

안녕하세요 EBS 교육연수원입니다.

[Microsoft Internet Explorer 에서만 가능합니다] 팝업창이 뜨는 경우 다음의 조치를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서 정상작동 유무 확인 부탁드립니다.


 1.호환성 보기 설정

 ▶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2.GPU 렌더링 설정

 ▶ GPU 렌더링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3.윈도우 미디어 조치방법

 ▶ 윈도우 미디어 조치방법 확인하기(클릭)



해당 조치 이후에도 지속적인 오류 현상시에는 1:1메일 문의(help@ettc.co.kr) 또는 

학습상담센터(1588-1831)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플래시 화면 로딩이나 SKIP이 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EBS 교육연수원입니다.

특정 플래시 화면에서 플래시 로딩이 멈춘 경우 다음의 조치를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서 정상작동 유무 확인 부탁드립니다.


 1.호환성 보기 설정

 ▶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2.GPU 렌더링 설정

 ▶ GPU 렌더링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3.엑티브 엑스 필터링 설정

 ▶ 엑티브 엑스 필터링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4.추가기능관리-플래시 설정

 ▶ 추가기능관리-플래시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해당 조치 이후에도 지속적인 오류 현상시에는 1:1메일 문의(help@ettc.co.kr) 또는 

학습상담센터(1588-1831)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윈도우미디어 동영상 재생이 안됩니다.

안녕하세요 EBS 교육연수원입니다.

윈도우미디어 동영상 재생이 안될시 다음의 조치를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서 정상작동 유무 확인 부탁드립니다.


1.호환성 보기 설정

▶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2.윈도우 미디어 조치방법

▶ 윈도우 미디어 조치방법 확인하기(클릭)


3.추가기능관리-미디어

▶ 추가기능관리-미디어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해당 조치 이후에도 지속적인 오류 현상시에는 1:1메일 문의(help@ettc.co.kr) 또는 

학습상담센터(1588-1831)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학습창 플래시 화면이 [X]표기될 경우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EBS 교육연수원입니다.

학습창 플래시 화면이 [X]표기될 경우 다음의 조치를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서 정상작동 유무 확인 부탁드립니다.


 1.호환성 보기 설정

 ▶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2.GPU 렌더링 설정

 ▶ GPU 렌더링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3.엑티브 엑스 필터링 설정

 ▶ 엑티브 엑스 필터링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4.추가기능관리-플래시 설정

 ▶ 추가기능관리-플래시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해당 조치 이후에도 지속적인 오류 현상시에는 1:1메일 문의(help@ettc.co.kr) 또는 

학습상담센터(1588-1831)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소리는나는데 학습창 소리만 안들려요.

안녕하세요 EBS 교육연수원입니다.

다른 소리는 들리나, 학습창 소리만 안들릴 경우 다음의 조치를 부탁드립니다.


1.호환성 보기 설정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2. 사운드 설정

 사운드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해당 조치 이후에도 지속적인 오류 현상시에는 1:1메일 문의(help@ettc.co.kr) 또는 

학습상담센터(1588-1831)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학습화면에서 다음으로 진행 또는 넥스트버튼이 눌러지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EBS 교육연수원입니다.

학습화면에서 다음으로 진행 또는 넥스트 버튼이 눌러지지 않는경우 

다음의 조치를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서 정상작동 유무 확인 부탁드립니다.


 1. 호환성 보기 설정

  ▶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2. 화면비율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의 [보기]>[확대/축소] 메뉴에서 화면 비율이 100%로 되어있지 않다면 100%로 수정 후 [새로고침]


 3. 학습창 크기 최대화(비율조정후 넥스트 버튼이 안보일경우)

 ▶ 설정 방법 확인하기(클릭)



해당 조치 이후에도 지속적인 오류 현상시에는 1:1메일 문의(help@ettc.co.kr) 또는 

학습상담센터(1588-1831)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1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