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내용
- 수강신청
- 과정정보
"네모의 꿈" 학생과 교사가 주인이 되는 학교 공간 혁신

과정소개
학습목표
1. 학교 공간혁신의 추진배경 및 목적을 알고, 학교 공간혁신에 대한 역량을 기를 수 있다.
2. 학생과 교사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학교 구성원의 요구에 맞는 공간혁신을 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2. 학생과 교사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학교 구성원의 요구에 맞는 공간혁신을 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교육대상
1. 초,중,고 교원 및 특수 교사
2. 예비 교원
2. 예비 교원
수료기준
평가기준 | 진도율 | 최종평가 | 토론 | 합산 점수 |
---|---|---|---|---|
반영점수(비율) | - | 40% | 60% | 100점 |
이수기준 | 90% | - | - | 합산점수 60점 이상 |
※ 각 평가항목의 이수기준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학교 공간 혁신의 필요성 |
2차시 | 네모의 꿈,학교에도 변화가 필요하다.<1> |
3차시 | 네모의 꿈학교에도 변화가 필요하다.<2> |
4차시 | 공간 혁신, 왜 필요한가? |
5차시 | 공간과 학교 폭력의 상관관계<1> |
6차시 | 공간과 학교 폭력의 상관관계<2> |
7차시 | 학교 공간의 주인 |
8차시 | 사용자 참여 디자인 |
9차시 | 담장을 넘은 학교<1> |
10차시 | 담장을 넘은 학교<2> |
11차시 | 담장을 넘은 학교<3> |
12차시 | 공간혁신을 위한 학생 회의에 펭수가!? |
13차시 | 공간 혁신 사례 엿보기 |
14차시 | 도시, 학교를 품다(1)-학교복합화 |
15차시 | 도시, 학교를 품다(2)-학교복합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