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작년에 유튜브로 처음 접하고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연수를 듣게 되었습니다. (유튜브도 정말 재미있어요^^! 추천!)
<좋은 점>
- 실제 적용 사례를 자세히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 활동이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선택지와 다양한 활용 방법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 기본적인 이론도 A부터 Z까지 모두 알려주셔서, 기초 경제 지식이 부족한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정말 고민을 많이 하고 연구를 많이 하셨다는 게 느껴지는 연수였습니다.
- EBS영상 자료가 포함되어 있어 자세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쉬운 점>
- 세금학급운영 커뮤니티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게는 ㄴㅇㅂ 밴드에서 크게는 ㅊㅆ스쿨처럼 운영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만 선생님 너무 바쁘시겠지요?ㅜ.ㅜ 그래도 그런 연구회가 생기면 너무너무 하고싶어요!!!!
이렇게 듣는 동시에 바로 계획하고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연수는 처음이에요!!!!! 학년 초에 들으면 더더욱 좋겠지만, 학기 중에 듣고 일부만 활용해도 엄~청 유익한 활동입니다!!
좋은 연수 정말 감사합니다^^!!!!!!!!
이*규
2021.02.15
5
안녕하세요. 경기도 부천시에 부천여성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라고 합니다. 유투브 세금내는아이들 영상을 보다가 저희 동료쌤이 직접 이메일로도 질문사항을 남겨주시고 해서 저희가 이 교육까지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잘 모르는, 이제는 알아야하는 경제,금융관련 기초지식을 알 수 있었고 청소년들에게 지도, 적용방법까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작년하반기부터 초기버전을 도입하였습니다. 1인1직업 활동 후 월급을 주고 그 월급으로 매월마다 장터를 열어서 월급으로 소비하여 물품을 가져가는 형태였지요. 물론 진행하면서 아이들이 소비를 안하고 돈을 모아놨다가 그 다음달에 저축한 돈을 얹어서 마구마구 물품구입을 하기도 했고, 빈부격차가 시작되면서 부익부빈익빈 현상이 너무 커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코로나19가 심해져서 청소년의 등원도, 경제활동도 중단되었습니다. 다시금 새롭게 3월부터 시작하려고 하는데 이미 가지고 있는 돈을 어떻게 해결해야할 지 애매하네요. 졸업생도 있고 재학생도 있어서..(저희는 초등 4학년~6학년 1개반 30명 운영이라서)
학교처럼 시작점이 동일하지 않고 기존멤버과 신규멤버간 빈부격차는 당연한 상황이라.. 활동하다가 궁금함이나 도움이 필요하면 메일로 소통하려 합니다. 도와주세요^^
우선 준비해주신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선생님의 열정에 박수를 쳐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작년에 유튜브로 처음 접하고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연수를 듣게 되었습니다.
(유튜브도 정말 재미있어요^^! 추천!)
<좋은 점>
- 실제 적용 사례를 자세히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 활동이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선택지와 다양한 활용 방법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 기본적인 이론도 A부터 Z까지 모두 알려주셔서, 기초 경제 지식이 부족한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정말 고민을 많이 하고 연구를 많이 하셨다는 게 느껴지는 연수였습니다.
- EBS영상 자료가 포함되어 있어 자세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쉬운 점>
- 세금학급운영 커뮤니티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게는 ㄴㅇㅂ 밴드에서 크게는 ㅊㅆ스쿨처럼 운영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만 선생님 너무 바쁘시겠지요?ㅜ.ㅜ 그래도 그런 연구회가 생기면 너무너무 하고싶어요!!!!
이렇게 듣는 동시에 바로 계획하고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연수는 처음이에요!!!!!
학년 초에 들으면 더더욱 좋겠지만, 학기 중에 듣고 일부만 활용해도 엄~청 유익한 활동입니다!!
좋은 연수 정말 감사합니다^^!!!!!!!!